5·18 사진 아카이브
5·18사진아카이브는 민주화운동의 소중한 기록물입니다.

사진활용 신청 안내

사진 이용안내

5·18기념재단은 1980년 5월 당시 활동하신 나경택(전 전남매일신문기자), 이창성(전 중앙일보 기자)의 사진을 위탁 받아 제공하고 있습니다. 원 저작자의 요청으로 사진 활용 시 활용 목적(영리적, 비영리적 활동 등을 포함함)과 관계없이 사진저작권이용료가 발생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이 사진은 출판, 영상 제작(TV, 영화 등), 전시, 언론보도(신문, 간행물 등), 기타 용도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제공 받은 사진의 활용과 관련하여 아래의 사항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1. 목적 외 활용 금지
2. 활용 횟수는 1회에 한하며, 다회 활용 시 횟수에 비례하여 저작권료 발생
3. 재단과 사 전 협의 없이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저장한 이미지의 무단 변경, 워터마크 삭제 등의 행위적발 시, 또 그로 인한 문제 발생 시 관계법률에 따라 책임을 물을 수 있음.


사진저작권이용료 기준

· 사진활용을 위해서는 5·18기념재단의 사진활용용에 대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.
· 사진저작권이용료는 일괄 10만원입니다.(사진 다량 이용 시 별도 협의)
· 사진 사용기간 및 횟수는 1년, 1회입니다.


신청절차

1. 로그인
2. 원하는 사진 선정하고, 사진바구니에 담기
3. 사진바구니 확인 후, 이용신청서 작성하여 전송
4. 사용처가 유료일 경우 해당 금액을 신청 3일 이내 무통장 입금
  • · 입금자명 : 518기념재단
  • · 입금은행 : 광주은행
  • · 계좌번호 : 170-127-001234
  • · 입금금액 : 00000원
5. 담당자 상담이 필요할 경우 신청상태는 ‘보류’로 표시되며 담당자가 전화 또는 메일로 연락하여 상담해 드립니다.
6. 세금계산서 등 기타 서류가 필요하신 경우 이용신청서 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- 세금계산서 요청 시: 사업자등록증 사본 첨부, 계산서 받으실 메일주소 기재 요망

사진은 본래의 목적에 맞게 활용될 수 있도록 담당자가 이용신청서 확인 후, 개별적으로 답변드립니다.
※ 문의사항은 전화나 e-mail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담당자 : 062) 360-0544 / nohsy12@518.org
Top이동